학과별 협력 활동 강화 방안 논의

호산대학교는 지난 25일 대구 호텔수성에서 11개 학과 가족회사 산업체 관계자들을 초청해 ACE가족회사 간담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호산대.
호산대학교는 지난 25일 대구 호텔수성에서 11개 학과 가족회사 산업체 관계자들을 초청해 ACE가족회사 간담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코로나19 펜데믹으로 인해 5년 만에 개최된 이번 간담회는 교육부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등 다양한 정부재정지원사업과 연계해 대학과 산업체간 긴밀한 산학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500여 개의 대학 산학협력업체 중 우수한 산학 연계 실적의 70여개 ACE가족회사 임직원과 호산대 교직원 등 16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대학발전과 지역사회 공헌을 통한 상호발전 및 협력강화를 목표로 상호간 협력 네트워크 구축과 교육과정 개발, 현장실습 및 취업 관련 인적자원 교류 확대 등의 실질적인 산학협력 활동을 강화하기 위한 방안을 학과별로 논의하는 자리가 됐다.

김재현 호산대 총장은 “어려운 경제상황에서도 산학협력을 통해 우리대학을 지원해주시고, 아껴주신 가족회사 관계자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앞으로 지역기업과 대학이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적극적인 산학협력을 통해 우수인재 양성과 대학발전에 도움을 준 ACE가족회사 관계자에게 감사장을 전달했다.

김윤섭 기자
김윤섭 기자 yskim@kyongbuk.com

경산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