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이 5일 가음면 드론스포츠센터 회의실에서 좌측부터 ‘헬셀(장성기 대표)-티마텍㈜(권철세 이사)-한국모형항공협회(박순천 간사)-의성군(박형진 도시환경국장)-경운대학교(임헌영 항공기술연구소장)-㈜나르샤텍(황용구 대표)’와 드론 레저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체결하고 있다.
의성군(군수 김주수)이 지난 5일 가음 드론스포츠센터에서 6개 기관 간 드론 레저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의성군, 경운대학교, 한국모형항공협회, ㈜나르샤텍, 티마텍㈜, ㈜헬셀이 참여해 각 기관이 가진 핵심역량과 자원을 바탕으로 의성군 드론 레저산업의 발전과 기반조성을 위해 긴밀히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의성군은 드론 레저산업 육성을 위한 행·재정적 지원, 경운대학교는 지역 산업과의 상생을 목표로 관련 산업 연구개발과 맞춤형 인재 양성, 한국모형항공협회는 국내·외 드론 스포츠 대회 유치·운영 지원 및 홍보를 약속했다.

각 기업들은 드론 축구팀 육성과 e-드론 스포츠 경기시스템 개발, 드론 레저용 드론볼 개발 등에 적극 협력할 것을 세부 협약 과제로 삼았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최근 드론의 수요가 레저·스포츠 분야로까지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의성군도 이번 업무협약을 토대로 드론 레저산업의 인프라를 조성하고, 나아가 글로벌 드론 레저산업까지 선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김동현 기자
김동현 기자 jhass80@kyongbuk.com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