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왼쪽부터 손상현(자유형 61kg), 김진명(자유형 92kg), 박광선 감독
포항시체육회 레슬링 실업팀 김진명·손상현이 지난 6일 평창국민체육센터에서 막내린 2024년 국가대표 2차 및 최종선발대회에서 정상에 오르며 태극마크를 달게 됐다.

남자 자유형 61㎏급에 출전한 손상현은 각 체급별 풀리그로 치러진 이번 대회에서 정수범(용인대·10-2)·이중일(칠곡군청·10-0)을 차례로 꺾고 정상에 올랐으며,

남자 자유형 92㎏급에 출전한 김진명도 임학수(울산남구청·11-0)·장우민(화청군청·기권승)을 잡고 우승의 기쁨과 국가대표 선발의 영예를 안았다.

이들은 또 오는 4월 11일부터 4월 16일까지 키르기스스탄 비슈케크에서 열리는 2024년 아시아선수권대회 출전권도 획득했다.

윤승권 포항시레슬링협회장은 “여러 가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박광선 감독의 지도 아래 땀을 흘린 결과 국가대표선발의 영예를 안은 양 선수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또 이 같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지원해 준 포항시와 포항시 체육회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나주영 포항시체육회장도 “앞으로도 레슬링 종목을 활성화 하기 위해 더욱 힘쓰겠다” 며 “전문체육 선수 육성 및 생활체육 동호인 활성화를 통해 스포츠 복지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종욱 기자
이종욱 기자 ljw714@kyongbuk.com

정치, 경제, 스포츠 데스크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