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태안설날장사씨름대회

문경시청씨름단 김보경이 위더스제약 2024 태안 설날장사씨름대회에서 한라장사에 등극했다.
문경시청씨름단 김보경이 위더스제약 2024 태안 설날장사씨름대회에서 한라장사에 등극했다.

김보경은 지난 11일 충남 태안종합실내체육관에서 열린 한라장사(105㎏이하) 결정전(5판3선승제)에서 창원특례시청 남원택을 상대로 3-1로 누르며 개인 통산 8번째 한라장사에 올랐다.

이날 김보경은 16강전부터 현역 최다(14회) 한라장사에 오른 MG새마을금고씨름단 오창록을 2-1로, 8강에서는 부산갈매기씨름단 박동환을 2-0로, 준결승에서 우승 후보인 울주군청씨름단 김무호를 상대로 2-1 승리하며 대망의 결승에 진출했다.

기세가 오른 김보경은 남원택과의 첫 번째 판에서 뿌려치기로 기선을 제압했으나 두 번째판에서 남원택에게 어깨걸어치기 한판을 내주며 승부가 원점으로 돌아갔다.

하지만 김보경은 세 번째판에서 덧걸이로 승기를 잡은 뒤 네 번째판에서 왼배지기로 승부를 결정지으며 황소 트로피의 주인공이 됐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지난해 12월 전국 최고의 시설 문경천하장사씨름장을 준공하고, 동계 훈련을 이어온 선수들의 땀과 열정이 올해 첫 대회이자 명절 최고의 대회인 설날장사씨름대회에서 김부경 선수가 한라장사에 등극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앞으로 남은 경기도 부상 없이 최선을 다해 전국의 씨름팬들에게 씨름의 매력과 즐거움을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황진호 기자
황진호 기자 hjh@kyongbuk.com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