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4일 고령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보건소 중회의실에서 ‘운영위원회 회의’를 열고 군민들에게 질 좋은 정신건강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고령군

고령군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김곤수)는 군민들에게 질 좋은 정신건강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난 14일 3층 고령군보건소 중회의실에서 ‘운영위원회 회의’를 실시했다.

고령군정신건강복지센터 운영위원회는 고령군보건소(소장 김곤수)와 임상자문의(정신과 전문의 최성환), 외부 정신건강 전문가, 등록 회원 및 가족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사업의 총괄, 조정 등을 위해 사업실적과 차 분기의 사업 계획을 검토하고 전반적인 센터운영 등에 대해 협의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이번 회의에는 올해 주요사업인 ‘우리동네 마음보안관’과 자살예방사업 ‘생명존중 안심마을’ 운영을 위한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우리동네 정신건강 전문가 양성사업인 우리동네 마음보안관은 우리 동네에 정신건강 지킴이로 활동하도록 다양한 정신건강교육을 운영해, 실제 대상자와 1:1 맞춤형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고 대화 기부활동과 지역사회 모니터링 등 다양한 분야에 마음보안관으로서 활동을 하게 된다.

김곤수 센터장은 “정신건강복지센터 운영을 위해 위원님들의 관심과 자문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정신건강사업을 추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영우 기자
김영우 기자 kyw@kyongbuk.com

고령군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