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의사회는 15일 오후 7시 대표자 규탄대회를 열어 정부의 의대정원 증원 등에 반대 등의 투쟁을 약속하는 의미로 의사 가운을 벗는 퍼포먼스를 진행했다.
경상북도의사회는 지난 15일 오후 7시 이우석 의사회장과 장유석 대의원회 회장, 22개 시·군의사회장 등 대표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규탄대회를 열어 정부의 일방적인 의대정원 증원과 필수의료 정책 패키지 졸속 추진을 규탄했다.

규탄대회는 ‘의대정원 졸속확대 의료체계 붕괴된다’, ‘합의없는 정원확대 필수의료 무너진다’, ‘의사협회 기만하는 조규홍은 사퇴하라’ 등의 구호제창으로 시작됐으며, 의사로서 국민의 건강과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 투쟁해 나갈 것을 약속하는 의미를 담아 의사가운을 탈의하는 퍼포먼스도 이어졌다.

이우석 회장은 “먼저 국민 여러분께 오늘 우리는 그동안 진료실에서 입고 있던 의사 가운을 벗었다. 이 결의는 누구의 강요도 없이 의업에 종사하는 의사의 양심적 분노에 의해 대한민국 의료를 지키기 위한 것으로 우리는 국민의 생명과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여러분 곁에서 늘 함께할 것임을 약속드린다”고 했다. 또 “전국의 의과대학에 단순 설문 조사 수준의 질문을 통해 증원 가능한 명수만 합산해서 한 해에 2000명을 증원한다는 정부의 발표가 과연 각 의과대학의 현실적 교육여건을 충분히 반영한 것인지 의구심이 든다”라면서 “의료전문가인 우리와 함께 논의해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근거를 바탕으로 의사 인력의 증원과 감원을 동시에 논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규탄대회에서는 잘못된 의료정책으로부터 올바른 의료정책 의대정원 증원 및 필수의료 정책 패키지 졸속 추진 관련 모두 함께 헤쳐나가겠다는 의미로 장유석 대의원회 의장의 격려사와 함께 시·군의사회 대표로 김우석 포항시의사회장과 김대근 순천향대학교 구미병원 교수가 연대사를 진행했다. 규탄대회 말미에는 ‘정부의 일방적인 의대생 증원과 필수 의료정책 강행을 절대 반대한다’는 성명서를 발표하고 참석자 전원이 하나된 목소리로 구호제창을 외치며 행사를 마무리했다.



배준수 기자
배준수 기자 baepro@kyongbuk.com

법조, 건설 및 부동산, 의료, 유통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