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푸른울릉독도가꾸기회(회장 정석두)는 오는 22일 ‘다케시마(독도)의 날’ 철회를 요구하는 규탄결의 대회를 울릉도 관문 도동 소공원에서 개최한다. 사진 경북일보DB.
(사)푸른울릉독도가꾸기회(회장 정석두)는 22일 ‘다케시마(독도)의 날’ 철회를 요구하는 규탄결의 대회를 울릉도 관문 도동 소공원에서 개최한다.

이번 규탄결의 대회는 해마다 되풀이 되는 일본의 영토 침탈 행위를 즉시 중단 할 것과 독도를 일본 고유영토로 왜곡한 교과서의 즉각적인 시정을 강력히 요구하는 성명서를 채택한다.

올해도 일본은 시마네현 ‘다케시마의 날’ 행사에 차관급 인사인 내각부 정무관을 파견한다고 밝히고 있어 이에 규탄대회를 통해 강도 높게 비판하고 독도가 대한민국 영토임을 적극 알린다는 방침이다.

특히 일본 외무상이 연례 외교연설에서 11년 연속으로 한국 고유 영토인 독도에 대해 일본 땅이라는 억지 주장을 하고 있어 역사적·지리적·국제법적으로 명백한 우리 고유의 영토인 독도에 대한 부당한 영유권 주장으로 국제 분쟁지역으로 만들기 위한 일본 정부의 혈안에 강력히 항의 및 규탄을 이어 나갈 방침이다.

정석두 회장은 “강력한 규탄 대회를 통해 독도가 대한민국 영토임을 전 세계에 알리고 일본의 독도 영토 침탈행위에 대한 정부 측의 강력한 대처 촉구 및 국민들의 독도사랑과 관심확대를 위해 목소리를 한껏 높이자”고 말했다.

박재형 기자
박재형 기자 jhp@kyongbuk.com

울릉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