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지·숙박·체험 30% 할인
출석체크 등 다양한 이벤트도

경북여행 이벤트 포스터.
3월 경북을 찾는 관광객은 다양한 이벤트와 특별한 할인 혜택을 받아볼 수 있다. 워케이션 숙박 상품 할인과 경북 관광상품 할인, 관광지 방문 인증 이벤트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우선 다음달 15일~25일 OTA 플랫폼 야놀자와 함께 경북형 워케이션 온라인 기획전이 열린다.

‘여행가는 달 맞이 워케이션 in 경상북도’이란 주제의 기획전은 야놀자에서 경북의 워케이션 숙박시설 결제 시 할인쿠폰이 제공된다.

7만 원 이상 결제 시 4만 원 할인쿠폰, 5만 원 이상 결제 시 2만 원 할인쿠폰을 제공해 결제 시 바로 사용할 수 있다. 할인쿠폰은 주중·주말 관계없이 4월 15일까지 사용 가능하며 경북 워케이션 숙박시설을 선택해 주중·주말 관계없이 숙박장소를 예약할 경우 결제 시 할인쿠폰을 사용할 수 있다.

또 오는 26일~ 3월 28일 투어054, 경북여행몰, 11번가, G마켓, 쿠팡 등 9개 채널에서 경북관광 상품 30% 할인 이벤트도 실시된다.

인기 유료관광지, 숙박, 체험권 등 110여개 상품이 30% 할인되며 이벤트기간 할인 상품이 추가된다.

아울러 22일~11월 30일 경북나드리 홈페이지에서 ‘럭키세븐 경북여행&경북나드리 출석체크’ 이벤트가 열린다.

이벤트는 지난해 ‘한국관광의 별’로 선정된 포항 스페이스워크를 포함해 시군에서 추천받은 총 154개소의 관광지를 대상으로, 해당 지역을 방문한 후 경북나드리 이벤트 페이지를 방문, 인증샷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1천 원에서 5천 원까지 지급된다.

경북도 김상철 문화관광체육국장은 “3월 여행가는 달을 통해 도내 다양한 이벤트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며 “경북으로 여행도 오고 이벤트도 참가해 다채로운 경북의 매력을 느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 전국 지자체는 3월을 여행가는 달로 설정해 관광 활성화 캠페인을 펼치는 한편 국내 여행을 통한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하고 있다.

김창원 기자
김창원 기자 kcw@kyongbuk.com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