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경산시당원협의회가 22대 총선 경산시선거구 후보의 조속한 공천을 촉구하는 성명을 발표하고 있다. 경산시당원협의회

윤두현 국회의원이 지난 23일 22대 총선 불출마를 선언하면서 구심점을 잃은 국민의힘 경산시당원협의회가 혼란스럽다.

국민의힘 경산시당협은 24일 오후 성명을 발표 “지역에 무소속의 후보가 있으므로 빠른 공천을 기대하고 있었으나 공천 확정이 계속 연기돼 국민의힘 후보들 간 공천 경쟁으로 당심이 흩어져 힘을 한곳으로 모으지 못하고 있다”면서 “경쟁력 있는 후보를 조속히 지명해 달라”고 촉구했다.

이날 경산시당원협의회 일동 명의로 박순득 경산시의회 의장이 대표 발표한 ‘국민의힘 경산시 당원협의회 성명서’는 다음과 같다.

하나, 경산시 당협은 무소속 후보로 나선 후보에 대적할 강력한 후보를 빠르게 공천해 경산시 국민의힘 당원들이 힘을 한곳으로 모을 수 있게 빠른 공천 확정을 중앙공천관리위원회에 강력히 촉구한다.

둘, 경산시 당원협의회는 윤두현 국회의원과 함께 국민의힘 후보를 당선시키기 위해 모두 힘을 모아 매진한다.

한편, 윤두현 국회의원은 “우리 당에서 오랫동안 국회의원을 한 분이 무소속으로 나온다. 이런 상황에서 당내 경선을 하면 갈등이 생겨 전력 약화로 이어지고, 그러면 무소속 후보에게 승리를 헌납하는 꼴이 될 수 있다. 경산 당협이 하나가 돼 총선 승리에 매진할 것을 호소한다”며 총선 불출마를 선언했다.
 

김윤섭 기자
김윤섭 기자 yskim@kyongbuk.com

경산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