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해충 관리 등 교육·사업 계획 협의

영주시사과발전연구회, 사과재배 교육 및 총회 전경
영주시는 27일 농업기술센터 대교육관에서 사과재배 당면 과제 교육과 영주시사과발전연구회 연시총회를 추진했다.

이날 행사는 연구회 회원 360명이 참가한 가운데 사과 당면 과제교육 및 연중사업계획 협의 등 연구회의 발전을 모색하는 자리로 진행됐다.

강사로 나선 이정애 과수연구팀장은 사과 병해충 관리와 최근 문제되는 화상병 방제에 대해 교육하며 화상병 약제를 시기에 맞춰 살포할 것을 당부했다.

이어진 연시총회에서는 작년 사과발전연구회 활동실적 보고와 올해 사업계획 및 정관수정에 대한 협의가 이뤄졌다.

영주시사과발전연구회는 사과재배 기술향상 뿐만 아니라 회원상호 간 기술정보교류을 위해 1996년도에 조직돼 현재 1200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김진학 회장은 “사과 주산지인 영주시에서 연구회가 해야 할 일은 교육 및 정보교류를 통해 영주사과의 경쟁력을 높이고 회원끼리의 단합을 통해 영주사과를 전국에 알리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영주시의 사과산업을 발전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권영금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영주시사과발전연구회의 발전과 기술력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교육지원과 홍보활동을 협력할 계획”이라고 약속했다.

한편 영주시 사과발전연구회는 매년 재배기술교육을 개최해 기술력을 높이고 있으며 영주사과 홍보행사를 개최해 영주사과 알리기에 적극 앞장서고 있다.

권진한 기자
권진한 기자 jinhan@kyongbuk.com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