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구미캠퍼스 황병관 학장이 입학식에서 환영사를 하고있다. 폴리텍대학
한국폴리텍대학 구미캠퍼스(이하 구미 폴리텍)는 ‘2024학년도 입학식’을 개최했다.

지난 4일 입학식에는 올해 2년제학위과정 입학생을 비롯한 직업훈련과정(전문기술과정, 하이테크과정, 고교위탁과정) 입학생이 참석했다.

전국 대학이 정원미달로 위기를 겪는 가운데 우수한 취업실적으로 학위과정 입학률 109%를 초과하는 학생이 입학했다.

황병관 학장은 “우리 대학은 입학만 하면 자격증취득, 취업까지 함께하는 대학으로 특히 좋은 일자리지수인 취업유지율이 95%로 높다”며 “학생들의 미래를 진심으로 지원하는 대학에 오신 여러분을 환영한다”고 밝혔다.

이어 오리엔테이션에서는 교학처장의 ‘신입생을 위한 캠퍼스생활 소개’를 비롯해 구미시청 인구정책과에서 전입신고에 대해 설명했다.

한편, 구미 폴리텍은 우리나라 대표 평생직업능력개발 대학으로 2년제 학위과정(산업학사)을 비롯한 국비지원 기술교육을 희망하는 미취업자를 위한 전문기술과정, 대졸자 대상 고급기술인을 양성하는 하이테크과정, 고 3학년을 대상으로 기술교육을 진행하는 고교위탁과정, 만 40세 이상 중장년세대 맞춤교육 신중년특화과정, 경력단절 여성을 위한 여성재취업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봉한 기자
이봉한 기자 lbh@kyongbuk.com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