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지연 예비후보(국민의힘)
조지연 22대 총선 경산선거구 국민의힘 예비후보(전 대통령실 행정관)는 5일 “경산지식산업지구 내 대형 아울렛 유치하겠다”고 공약했다.

조지연 예비후보는 “대규모 아울렛 유치는 관광활성화를 통한 인구유입 등 지역경제·지역문화 브랜드 향상을 위한 핵심사업으로 손꼽힌다. 약 2000명의 지역 고용창출과 연간 500만 명 의 관광객, 1조3000억 원에 이르는 생산·부가가치 유발로 경산시 지역사회 발전 전반에 큰 시너지 효과를 이끌 것이다”고 밝혔다.

특히 조 예비후보는 115만평 규모의 지식산업지구가 기업을 유치하고 경산의 새로운 미래성장동력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산업과 문화, 주거환경이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경산지역의 오랜 숙원사업으로 손꼽히는 아울렛 유치를 위해서는 중앙정부의 설득이 절실한 상황이다. 지난 2021년 10월 산업부는 아울렛 유치를 위한 토지가 아니라며 사업불허 입장을 냈으며, 지난해 12월에도 지식산업지구 일부 용지 용도변경 개발계획 변경안에 대해 보류 결정을 냈다.

조지연 예비후보는 “고용창출과 지역경제 성장을 견인하기 위해 아울렛 유치가 반드시 필요하다”며 “정부 부처를 적극 설득하고 대통령 결재사인을 직접 받아서라도 반드시 유치하겠다”면서 “집권 여당후보만이 아울렛 유치 등 산적한 현안을 풀어낼 수 있다”고 주장했다.

김윤섭 기자
김윤섭 기자 yskim@kyongbuk.com

경산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