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위원 위촉…인구정책 자문과 심의기능 수행

영주시가 6일 시청 제1회의실에서 인구감소 문제 공동대응을 위한 인구정책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영주시
영주시는 인구 활력 제고로 지방소멸 위기 극복을 위해 민관의 머리를 맞댔다.

6일 시는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함께하는 맞춤형 인구정책을 추진하기 위해 새로운 인구정책위원을 위촉하고, 인구감소 문제 공동대응을 위한 인구정책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민관 협력으로 구성된 영주시 인구정책위원회는 송호준 영주 부시장을 위원장으로 공무원 5명과 시의원 및 출산·육아·일자리·귀농 귀촌·청년 등 분야별 민간전문가 10명 등 총 15명으로 구성됐다.

위원회는 향후 2년간 시의 인구감소 문제를 위한 인구정책 사업의 발굴 제안사항과 진행상 조정 및 평가 과정에서 자문과 심의기능을 수행하게 된다.

영주시가 6일 시청 제1회의실에서 인구감소 문제 공동대응을 위한 인구정책위원회 회의를 개최하고 있다. 영주시
이날 진행된 회의에서는 ‘2024년도 인구감소지역 대응 시행계획’에 대한 제안설명과 이에 대한 위원들의 자문, 토의 및 심의·의결이 진행됐다.

위원들은 인구감소지역 대응 시행계획에 대해 위원별 해당 분야에 대한 아이디어 및 의견을 제시했으며, 내실 있는 사업계획 마련을 통한 인구감소지역 극복을 위한 방안에 대해 토의했다.

송호준 영주시 인구정책위원회 위원장은 “앞으로도 지역의 인구감소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현재 추진 중인 주요 시책 추진에 만전을 기하고 사업 추진과정에서 지역 민·관·산·학과 함께 고민하고 적극적으로 소통해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인구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권진한 기자
권진한 기자 jinhan@kyongbuk.com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