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KU Magazine)
도서출판 IPKU가 마음챙김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입구매거진(IPKU Magazine) 창간호를 출간했다.

계간으로 발간되는 입구매거진은 마음챙김, 명상, 인문, 영성 등의 주제를 바탕으로 더 나은 삶을 위한 이야기를 담았다. 잡지는 삶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와 통찰력 있는 철학적 인문 칼럼도 함께 구성한다. 또 특별 세션으로 다룬 ‘마음챙김과 명상’은 최근 들어 대중의 관심이 높아진 명상에 대한 소개와 실천법 등을 흥미롭게 소개한다.

입구매거진 창간호 주제는 ‘자기다움’이다. 기획을 맡은 편집부는 “타인의 대상이 되는 ‘나’가 아닌 진정한 자신의 모습에 대해 생각해 보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정했다.”라고 주제 선정 배경을 밝혔다.

잡지는 나다운 모습에 대한 탐구를 위해 총 스물두 개의 이야기를 담았다. ‘죽고 싶지만 떡볶이는 먹고 싶어’의 저자인 백세희 작가의 글을 포함해 총 스물두 편의 글을 수록했다. 성격이 완고한 아버지의 눈물을 마주하곤 마치 그가 ‘아이’로 느껴졌다는 소설가의 회상부터 유서 쓰다 지쳐서 차자 죽지 못했다는 장례지도사의 이야기 등의 공감도 높은 내용을 에세이, 칼럼 등의 형태로 소개한다. 특집으로는 영국의 작가 크레이그 차일즈(Craig Childs)의 ‘홀로 있음’을 담았다. 강 여행으로 5일 동안 노를 저으며 자연, 타인 그리고 자신이 온전히 관계되어 있음을 이해하는 홀로 있음의 시간을 독자에게 전한다.

입구매거진을 펴낸 도서출판 IPKU 관계자는 “입구매거진은 전문가의 분석이나 학자의 담론도 아닌 ‘생활자’로서 살아가는 경험을 나누기 위해 마련된 잡지”라며 “이야기는 ‘나’와 ‘너’를 연결하고 ‘나’와 ‘세상’을 잇는 통로이자 치유의 공간이 되어줄 것”이라는 출간 의도를 밝혔다.

입구매거진은 1월 창간호를 시작으로 4월, 7월, 10월호 발매를 이어갈 예정이다.

곽성일 기자
곽성일 기자 kwak@kyongbuk.com

행정사회부 데스크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