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제철소 3문
포스코 포항제철소(소장 천시열)가 대대적인 3문 준공을 통해 근무직원과 방문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제철소 안전을 강화시켰다.

포항제철소 3문은 제철동과 청림동 사이에 위치한 냉천과 맞닿은 곳으로, 지난 2022년 태풍 힌남노 내습 당시 3문에 위치한 안내실이 완파됐었다.

이에 따라 포항제철소는 지난 2월부터 파손된 안내실을 비롯한 대규모 3문 리모델링에 들어가 약 1년 간의 공사 끝에 새로워진 3문을 선보였다.

먼저 파손된 3문 안내실을 새로 지으면서 방문객 대기 공간과 협력사 직원 사무공간을 2배 가량 확장하는 한편 화장실과 휴게실을 쾌적하게 개선해 방문자 및 협력사 직원의 사용 만족도를 높였다.

떠 안내실 옆으로는 물품 반입차량 전용 주차장을 신설해 3문 인근 차량정체를 해소하고 교통안전을 확보했다.

포항제철소는 현재 입·출입하는 외부차량을 대상으로 도급물품 확인을 실시하고 있으며, 그동안 도로변에 정차해 확인하는 과정에서 교통정체의 원인이 돼 왔었다.

이에 따라 외부 차량은 바로 전용 주차장에 주차해 확인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혼잡을 방지하고 운전자의 안전을 강화할 수 있도록 했다.

보행 시 직원들과 방문자의 안전 확보를 위한 시설도 확충했다.

기존 3문은 주차장에서 안내실까지의 도보구간이 따로 없어 차량과 방문자간 통행불편은 물론 사고 위험성이 높았으나 이번 개·보수 과정에서 보행통로를 신설해 출퇴근 직원들과 방문자의 편의를 도모했다.

조영준 포항제철소 행정지원그룹장은 “지난 1월 형산문 리모델링에 이어 3문까지 준공돼 직원들과 방문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며 “더 안전하고 쾌적한 포항제철소가 될 수 있도록 직원들의 VOC를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종욱 기자
이종욱 기자 ljw714@kyongbuk.com

정치, 경제, 스포츠 데스크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