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식 국민의힘 구미을 예비후보
김영식 22대 총선 구미을 선거구 국민의힘 예비후보는 강명구 경선 후보 요구에 대한 입장문을 발표했다.

김 예비후보는 “구미을 선거구가 온갖 비방과 흑색선전으로 시민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하고 있다”면서 “비공개 자료인 공천 평가점수를 공표하라고 요구하고 있다”며 “역대 어느 선거에서도 공천관리위원회가 후보 개인의 평가 점수를 공개한 적이 없고, 이번 경선 룰에서도 비공개를 원칙으로 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강명구 후보가 공개하라고 하는 것은 깨끗하고 공정한 시스템 공천을 천명한 국민의힘의 입장을 정면으로 부인하는 행위다”고 지적했다.

그는 “강 예비후보는 타 예비후보들에게 클린 선거운동 공동서약을 공개적으로 제시했으나 정작 본인의 지지자와 캠프 관계자들은 기부행위·여론조사 왜곡 등 다수의 공직선거법 위반으로 검찰과 경찰에 고발된 상황이다”고 주장했다.

김영식 예비후보는 “권모술수와 네거티브에 흔들리지 않고, 시민, 당원동지들과 함께 구미발전만 생각하며 뚜벅뚜벅 걸어 가겠다”면서 “지난 30년간 삶의 고향인 구미에서 교육자와 국회의원으로서 구미발전과 인재양성에 온 힘을 바쳐왔고, 국민의힘 원자력과 과학기술을 대표한 국회의원으로서 지난 4년간의 의정활동 경험과 노하우를 살려 정정당당하게 경선에 임해 반드시 승리하겠다. 시민 여러분이 저의 힘입니다”고 강조했다.

이봉한 기자
이봉한 기자 lbh@kyongbuk.com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