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교육청이 명인고교에서 직업계고 해외 우수 유학생 입학을 축하하고 이들이 원할한 학업생활을 할 수 있도록 면담을 실시했다.-성주교육지원청-
성주교육지원청(교육장 채종원)이 성주 지역 직업계 학교인 명인고등학교(교장 백경애)에서 해외유학생 3명의 입학을 축하하고 이를 격려하기 위한 방문 면담을 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방문 면담은 베트남 유학생 3명의 지역 직업계고등학교로의 입학을 환영하고 빠른 학교생활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11일 교육장 및 교육청 장학사 등이 참석한 방문면담에서는 유학생들에게 현지 적응을 위한 다양한 지원 방안을 마련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또 경상북도교육청 주관 오리엔테이션에서는 한국어 기초교육, 직업계고등학교 이해 교육, 한국과 세계 문화 이해 교육, 학교생활 안내 등의 교육이 먼저 진행된 바 있다.

베트남 유학생 비엣 칸은 “ 한국 음식이 너무 맛있고 좋아서 한국에서 자신의 미래를 설계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 다른 유학생 티 티 응아는 “한국에서 빵집을 운영하고 싶다.”는 꿈을 내비쳤고 딘 티뉴 퀸도 “한국에서 요리시가 되고 싶고 우리들을 환영하고 도움을 주시기 위해 직접 방문해주신 교육장님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채종원 성주교육장은 “학령인구가 줄어들고 학교도 더불어 빠르게 줄고 있는 현실에서 가족들을 떠나 멀리 타국으로 공부하러 온 우리 유학생들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면서 “언어나 문화 등이 달라서 겪게 되는 교육환경의 차이가 발생할 수 있는 요소들을 최대한 줄여서 유학생들의 부모님이나 가족들도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교육환경조성에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유학생들 역시도 지역의 문화와 학교생활, 기술 등을 잘 익히고 배워서 우리 지역의 전문직업인으로서 바르게 성장해 주길 바라며 지역기업에서 일하고 정착하기를 고대한다”라고 말했다.

김정수 기자
김정수 kjsu7878@kyongbuk.com

성주군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