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농업기술센터가 12일 센터 대강당에서 ‘2024 구미시 농산물 가공 창업 교육프로그램 기초과정’ 개강식을 열고 있다. 구미시
구미시 농업기술센터는 최근 센터 대강당에서 ‘2024 구미시 농산물 가공 창업 교육프로그램 기초과정’ 개강식을 했다고 15일 밝혔다.

2022년부터 진행된 구미시 농산물 가공 창업 교육프로그램은 가공 창업에 관심이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농산물의 가공, 창업 및 식품위생에 관한 교육을 통해 농산물 가공 창업 활성화를 위한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특화된 전문 교육과정이다.

이번 기초 과정은 지난 12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4월 30일까지 매주 화요일 4시간, 총 8회, 32시간의 교육이 진행된다.

교육내용은 식품산업의 현황, 농식품 가공 방법, HACCP 기초 및 식품위생법 이해, 농산물 유통 및 마케팅 전략 등 농산물 가공 창업 전반에 대해 알려준다.

교육생은 전체 교육과정 중 80% 이상을 이수해야 수료할 수 있다. 또한 기초과정과 추후 진행될 심화 과정을 모두 이수해야 농산물가공 기술 지원센터에서 시제품 개발과 생산을 할 수 있다.

김영혁 구미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교육과정을 통해 농업인의 가공 창업에 관한 역량을 강화하고 구미시 농산물 가공산업의 활성화를 독려해 농업인의 지속적인 농외소득 창출을 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했다.

이봉한 기자
이봉한 기자 lbh@kyongbuk.com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