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산이노베이션아카데미는 최근 경산권 혁신 교육기관인 영남대 소프트웨어 중심대학, 대구가톨릭대 소프트웨어 중심대학과 업무협약을 체결, 지역 소프트웨어 생태계 활성화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재)경산이노베이션아카데미.
(재)경산이노베이션아카데미(학장 이헌수)는 최근 경산권 혁신 교육기관인 영남대 소프트웨어 중심대학(사업단장 박용완), 대구가톨릭대 소프트웨어 중심대학(사업단장 김미혜)과 잇따라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지역 소프트웨어 생태계 활성화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소프트웨어 중심대학 사업은 대학 SW교육 혁신을 통해 국가·기업·학생의 경쟁력을 높이고 진정한 SW가치 확산을 실현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영남대와 대구가톨릭대 소프트웨어 중심대학은 지난 2023년, 2019년도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소프트웨어 중심대학 사업에 선정돼 SW융합인재 양성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영남대 SW중심대학 사업단장 박용완 교수는 “SW중심대학에 참가하는 학생들이 42경산 프로그램과의 연계를 통해서 우수한 SW인재로 성장하도록 협력하겠다”고 했다.

또 대구가톨릭대 SW중심대학 사업단장 김미혜 교수는 “이번 행사를 통해 경산시의 ICT 산업에 대한 의지를 볼 수 있어서 사업단에서도 우수한 인재 배출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했다.

이번 세 기관이 맺은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소프트웨어 산업 활성화를 위한 △국내외 디지털 융합 교육프로그램, 세미나, 해커톤 등의 행사 및 글로벌 사업의 공동 진행 △공동 프로젝트 진행 △인적자원 상호 활용 △네트워크 공유 및 대외홍보 등 상호협력이 포함돼 있다.

협약식에 참석한 이강학 경산시 부시장은 “이번 협약에 함께한 3개 기관에서 배출한 인재들이 경산시가 ICT허브도시로 성장하는데 마중물 역할을 하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이학수 경산이노베이션아카데미 학장은 “오늘 진행한 협약이 구체적으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각 기관과 지속해서 협력관계를 이어가겠다”고 이번 업무협약 소감을 밝혔다.

한편, 재단은 두 기관과의 업무협약 외에도 기업과 연구기관, 대학 등을 대상으로 업무협약을 지속해서 실시해 (재)경산이노베이션아카데미 교육생들이 취·창업 등으로 성공적인 SW산업 생태계 안착을 위해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김윤섭 기자
김윤섭 기자 yskim@kyongbuk.com

경산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