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의 결과 68개 사업·대상자 3312명 선정

군위군청
대구 군위군은 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2024년 농정축산과 소관 지원사업 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심의위원회는 사공 열 농정축산과장을 비롯해 농업 관련 관계기관, 농업인 단체장 등 분야별 분과심의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군위군 농업기술센터 농정축산과 소관 친환경과 식량대책, 축산경영 및 동물복지 4개 팀 지원사업에 대해 사업별로 사업목적과 지원자격, 선정기준 등에 대한 설명과 함께 사업의 효율성, 지원대상자의 적합성, 차후 예비대상자 선정 등에 대한 심도 있는 심의회를 진행해 단위사업 68개 사업의 사업비 71억 원에 대한 심의 결과 사업대상자 3312명을 최종확정 의결하고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주요 사업으로는 친환경인증 면적 확대 및 농기계 지원, 식량 작물 생산 그리고 축산, 양봉 농가 경영안정 등을 위한 사업이며, 특히 소형농기계는 최대 250만 원까지 확대 지원해 원자재 가격상승 등 농촌경제를 위협하는 요인들에 적극적으로 대응한다.

사공 열 농정축산과장은 “투명하고 공정한 보조사업 대상자 선정을 통해 사업대상자들에게 신속히 확정 통보하고 빠른 추진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겠다”고 밝히고, “아울러 우리 지역의 농업환경 변화에 맞게 내실 있게 추진하며, 국·시비 예산확보에도 지속해서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이만식 기자
이만식 기자 mslee@kyongbuk.com

군위 의성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