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중앙초등학교가 학부모를 대상으로 로뎀 성폭력연구소 오은영 강사를 초빙했다. 사진은 한정숙 교장이 인사말을 하고있다.

청도중앙초등학교 (교장 한정숙) 는 지난 20일 전교생 대상 학부모를 초빙해 2024학년도 1학기 학교 교육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청도중앙초등학교 학교 교육 참여 활성화 및 학부모-학교 간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올바른 자녀 이해를 바탕으로 학부모의 자녀교육 역량을 강화함은 물론, 학교-가정-지역사회가 함께하는 교육문화를 형성하고자 마련됐다.

설명회에서는 2024 청도 중앙교육의 기본방향과 학사일정, 특색교육에 대한 안내와 외부 강사 초청 성품 성교육 연수로 진행됐다.

이날 진행된 연수 프로그램은 로뎀 성폭력연구소 오영은 강사를 초빙해 학부모를 대상으로 ‘생명을 품는 자녀의 성품 성교육 이야기’라는 주제로 실시 됐다. 학부모의 성인지 감수성을 점검해보고 새 학년에 올라가는 자녀들이 궁금해하는 자녀 성교육 사례를 직접 들어보고 고민을 나누는 부모상담 방식으로 진행 됐다.

설명회에 참가한 학부모들은 “우리 학교는 기초기본교육에 충실하고 학생 한 명 한 명을 모두 주인공으로 대하는 인성교육을 내실 있게 운영하는 학교라 학부모들이 믿고 맡길 수 있는 학교”라며 학교와 잘 소통하고 자녀교육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정숙 교장은 “바쁘신 와중에도 1학기 학교교육설명회에 참석해주신 부모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무엇보다도 자녀들과의 긍정적인 관계 형성을 위해 오영은 강사님께서 말씀하신 성품 성교육 방법을 마음 속에 새기고 일상생활 속에서 실천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고 말했다.
 

장재기 기자
장재기 기자 jjk@kyongbuk.com

청도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