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밤 밝히는 빛의 향연…지역상권 활성화 기여
지난 2022년 9월 태풍 힌남노 침수 피해로 중단돼

포스코 포항제철소 야간 경관조명과 소통보드.

포항의 명소 중 하나인 포스코 포항제철소 야간 경관조명과 소통보드가 장인화 제10대 포스코그룹 회장 취임과 함께 다시 불을 밝혔다.

포항제철소(소장 천시열)는 지난 21일 태풍 힌남노 침수피해로 중단됐던 야간 경관조명과 소통보드 운영을 재개했다고 밝혔다.

지난 2022년 9월 3일 6일 태풍 힌남노로 인해 포항제철소 전면 침수사태로 소등된 이후 562일 만이다.

포항제철소는 2016년 포항시와 손잡고 세계 최대 규모의 6㎞ 야간경관 조명을 설치해 해상 누각이 있는 영일대 해수욕장과 함께 지역의 대표 관광명소로 인기를 끌었다.

경관조명은 총 3만 개의 LED 조명과 60㎞에 달하는 광케이블을 통해 연출을 제어하며, 영일대 해수욕장 인근 뿐만 아니라 해도동에서 환여동까지 이어지는 18㎞의 해수변 어디에서나 아름다운 빛의 향연을 감상할 수 있도록 했다.
 

불 밝힌 포스코 포항제철소 야간경관 조명.

특히 지난 2010년 준공된 초대형 LED 전광판을 활용한 소통보드는 공익 이벤트 안내와 시민들의 축하 메시지 등을 신청을 받아 다양한 형태의 글과 그림, 영상으로 송출, 시민들은 물론 관광객들과의 소통창구 역할을 하는 명물로 명성을 떨쳤었다.

포항제철소는 송도·해도동에 각각 설치된 두 개의 소통보드를 운영하고 있으며, 시선을 압도하는 대형 전광판은 포항제철소 경관 조명과 어우러져 멀리 떨어진 송도와 영일대 해수욕장·환호공원 등 인근 관광지에서도 선명하고 실감 나게 감상할 수 있다.

관광객들이 자신의 메시지가 소통보드에 송출되는 것을 보기 위해 영일대와 송도 주변의 식당·카페 등을 일부러 찾는 사례가 적지 않아 이날 재운영에 들어감에 따라 지역상권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2021년 11월 포항시에 기부 채납한 환호공원 스페이스워크에서도 포항제철소의 경관조명과 소통보드를 한눈에 볼 수 있어 더 많은 관광객들이 포항을 찾을 전망이다.
 

한편 소통보드 신청은 홈페이지 URL(http://park1538.posco.com/sotong)을 입력하거나, 포털사이트에 ‘포스코 소통보드’를 검색해 홈페이지에 접속한 뒤 포스코 홈페이지→홍보채널→소통보드를 통해 입력하면 된다.

신청란에 성명·연락처·메시지 내용(32자 내외·이미지 및 동영상)·희망 시간·장소(송도/해도 택1)을 입력하면, 해당 메시지는 원하는 시간대에 10분간 송출된다.
 

이종욱 기자
이종욱 기자 ljw714@kyongbuk.com

정치, 경제, 스포츠 데스크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