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STATION 교육생 모집 포스터.
국립안동대학교 K-하이테크플랫폼사업단은 지역 구성원에게 모든 자원을 개방하는 플랫폼을 제공하고자 시민들의 접근성이 좋은 안동시 옥동에 AI STATION을 구축했다.

AI STATION은 누구나 디지털 능력을 확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인프라(시설 및 장비)를 전액 무상지원하고 디지털 전환을 위한 수준별 맞춤형 프로그램(세미나, 강연, 교육, 대회 등)을 제공한다.

대여 장비로는 개발용 노트북 15대, 맥미니 M2 5대, VR 체험장비 5대가 구비돼 있으며 예약 시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스마트폰 하나면 나도 영상제작 전문가’, ‘디자인 플랫폼을 활용한 SNS콘텐츠 제작’이라는 주제로 다음 달 9일부터 8주간 매주 화요일(10:00~12:00, 14:00~16:00) 디지털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시민들은 자신의 스마트폰과 컴퓨터를 활용해 직접 사진 및 동영상을 촬영하고 콘텐츠 제작을 위한 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활용하는 과정을 교육받을 수 있다.

또한 ‘뤼튼 AI로 글쓰고 Vrew로 쉽게 만드는 숏폼 영상제작’, ‘처음 시작하는 생성형 AI 인공지능’이라는 주제로 다음 달 11일부터 8주간 매주 목요일(10:00~12:00, 14:00~16:00) AI 인공지능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며 시민들로 하여금 인공지능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Chat GPT 및 생성형 AI를 활용해 일상생활 속 글쓰기와 문서작업 등을 실습하며 개인의 능력을 향상시킬 예정이다.

경북도 내 거주자 누구나 교육비 전액 무료로 제공되며 프로그램별 20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수강생 모집 기간은 오는 29일까지며 수강신청은 K-하이테크플랫폼 홈페이지(www.anudp.com)를 통해서 가능하다.

국립안동대 김현기 K-하이테크플랫폼사업단장은 “AI STATION의 디지털 교육 프로그램이 디지털 산업의 수도권 집중현상 억제 및 균형 있는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발판이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지역민들의 수요에 맞는 다양한 디지털·인공지능 교육을 구성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오종명 기자
오종명 기자 ojm2171@kyongbuk.com

안동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