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기관 연계형 R&D 청년일자리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포스터.
(재)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은 21일부터 내달 3일까지 경북지역 그린바이오 산업분야(농·식품, 헴프)기업을 대상으로 ‘연구기관 연계형 R&D 청년일자리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연구인력이 필요한 그린바이오산업 분야(농·식품, 헴프) 기업과 지역인재를 연결하고 각종 지원을 통해 지역기업의 연구개발 역량 강화와 지역 배출 청년의 일자리 안정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공고일 기준 경상북도에 주소지를 둔 그린바이오산업 중소기업으로 공정한 심사를 통해 선정된 기업에는 △인건비(160만 원/월, 1년)를 지원하고 채용청년(만39세 이하에 한함)에게는 △직무 및 자기계발비(최대 50만 원/년) △지역 정착지원금(최대 350만 원/년)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및 네트워킹 프로그램 △기업 제품개발 전주기 지원을 위한 R&D 플랫폼 △멘토-멘티, 기술닥터 자문 및 컨설팅을 지원한다.

지원대상 기업의 선정기준은 기업역량, 참여청년 필요성, 계획의 적정성, 지속가능으로 평가하고 임금수준, 정규칙 채용 등에는 가점을 부여한다. 자세한 내용은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 누리집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 전익조 원장은 “R&D 청년 채용지원 사업은 지역에 연구기능 활성화로 기업의 경쟁력이 강화되고 청년일자리 창출 지원으로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종명 기자
오종명 기자 ojm2171@kyongbuk.com

안동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