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경북지역회의(경북부의장 김하영)는 27일 민주평통경북지역회의 사무실에서 바르게살기운동경상북도협의회(회장 김재원)와 상호협력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김하영 부의장과 김재원 회장을 비롯한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 날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앞으로 업무협력을 통해 상호 성장과 발전을 도모하고, 자유민주주의에 기반한 한반도 평화통일 실현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뜻을 모았다.

이날 주요 협약 내용은 △상호 교류 및 지역사회 평화·통일 행사에 적극 참여 △양 기관·단체의 발전과 우호 증진을 위한 유기적 공동 협력체계를 구축 △경북 도내 양 기관·단체 시·군 협의회와의 협력체계 구축 등 양 기관·단체가 공동 추진 등이다.

이날 김하영 부의장은 “한반도의 통일은 혼자서는 이룰 수 없는 과제이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와 지역사회단체·봉사단체 그리고 우리 국민 모두가 함께 이뤄 나가야 하는 것”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통일이라는 어려운 과제를 경북도민의 염원으로 공공기관과 시민단체가 모두 힘을 모아 이뤄 내자”고 말했다.

이에 김재원 회장도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경북지역회의와 바르게살기운동 경상북도협의회가 맺은 인연이 앞으로도 변함없이 지속됨으로써 건전한 국가사회 발전과 한반도에 자유·평화·번영의 새로운 장을 열어 국민들에게 더욱더 사랑과 신뢰를 받는 관계로 발전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화답했다.
 

이종욱 기자
이종욱 기자 ljw714@kyongbuk.com

정치, 경제, 스포츠 데스크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