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TV 인기 유료 앱을 특별 할인가에 쏜다! 삼성파브 스마트 TV 인기 어플리케이션을 마음껏 즐기세요!”

TV용 어플리케이션(이하 앱)을 업계 최초로 선보이며 ‘보는 TV에서 즐기는 TV’로 패러다임 변화를 주도하고 있는 삼성전자가 스마트 TV 대중화에 적극 나선다.

삼성전자는 스마트 TV 고객들이 보다 쉽고 즐겁게 다양한 TV 어플리케이션을 즐길 수 있도록 연말까지 삼성파브 스마트 TV ‘인기 앱 가격할인’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스마트 TV ‘인기 앱 가격할인’ 이벤트는 삼성파브 스마트 TV가 비디오·게임·스포츠·라이프스타일·인포메이션 등 카테고리별로 다양한 스마트 TV 앱을 확보하고 있기에 가능한 것으로, 현재 국내에서 93개(무료 48개, 유료 45개)의 스마트 TV 앱이 제공되고 있다.

삼성전자는 스마트 TV ‘인기 앱 가격할인’ 이벤트를 통해 최저 2,000원에서 최고 9,000원에 달하는 인기 유료 스마트 TV 앱을 무료로 즐기거나 1,000원 또는 2,000원의 특별 할인가에 제공한다.

구체적으로는 ▲아이에게 보여 주고 싶은 명화·명화로 보는 성경·빈센트 반 고흐 등 명화 유료 앱 11종을 1,000원에 제공하고 ▲처즐(Chuzzle)·캐치 잇·Dr. Brain·달피의 모험·매직큐브·Survival Bakery·T-Crew·Black Jack 등 퍼즐게임, 카드게임 유료 앱 8종을 1,000에 서비스한다. 또, ▲두뇌게임 중 스도쿠 플러스·체크메이트는 무료로 제공하고, Mini game pack·Toy world는 2,000원에 제공한다.

특히, 스마트 TV ‘인기 앱 가격할인’ 이벤트는 지난 10월부터 실시하고 있는 스마트 TV ‘유료 앱 3종 무료 쿠폰’ 프로모션과 함께 진행됨으로써 국내 스마트 TV 시장 확대에 시너지 효과가 예상된다.

한편, 삼성 앱스 TV에서 제공되고 있는 무료 앱은 비디오·게임·스포츠·라이프스타일·인포메이션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앱이 인기를 끌고 있고, 유료 앱은 아이들 교육용 앱과 건강관리 관련 앱이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전자 한국총괄 손정환 상무는 “삼성파브 스마트 TV가 고객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어 이에 보답하기 위해 맞춤형 스마트 TV의 실현을 도와주는 스마트 TV 인기 앱을 고객들이 부담없이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며, “삼성파브는 지속적으로 다양한 스마트 TV 앱을 고객들에게 제공해 ‘홈 스마트 라이프’를 실현하는데 앞장 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