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아이패드 게임 개발을 온라인강의를 통해 집에서도 혼자 공부해 할 수 있게 됐다.

라이크휴먼(대표 전철환)은 아이폰 개발강좌 온라인사이트인 ‘준앱스’에서 아이패드·아이폰 게임개발에 필요한 40개의 동영상 강좌를 오픈한다고 22일 밝혔다.

애플 앱스토어에서 ‘불리’, ‘헤비메이크’등 국내 게임회사의 대박사례가 속속 알려지면서, 개발자는 물론 일반인들 사이에서도 아이폰 게임을 직접 개발해보고자 하는 수요가 많았던 것이 사실이다. 특히, 이달 30일 아이패드가 공식 출시됨에 따라 국내 개발자들의 아이패드 게임 강좌에 대한 수요는 급증할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실제로 게임제작을 할 수 있는 수준의 강좌는 온라인강의사이트에서 찾아보기 힘들었을 뿐더러 오프라인 학원에서 아이폰 게임개발을 배우려면 6개월 이상의 시간과 수 백만원의 수강료를 지불해야했던 것이 현실이다.

이번에 준앱스에서 제공하는 아이패드·아이폰 게임제작 온라인 강좌를 통해 이러한 문제점이 상당부분 해결될 전망이다.

준앱스에서 제공하는 아이패드·아이폰 게임 개발강좌는 그래픽 라이브러리 등 기초강좌부터 실제 애플 앱스토어에 게임을 등록하고 서비스할 수 있도록 실전 프로젝트까지 경험해 볼 수 있는 패키지 강의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새로운 스마트기기인 태블릿 환경이 익숙하지 않은 수강생들에게 다년간에 걸친 개발 경험 노하우를 전달함으로써 최단 기간에 아이패드 게임 개발을 정복할 수 있도록 돕는다.

현재 준앱스를 통해 △아이폰게임강좌기초, △아이패드두더지게임강좌 등 2개 강좌를 각각 20만원(부가세 별도)에 수강할 수 있다.

라이크휴먼 전철환 대표는 “아이폰·아이패드 게임 개발 정보에 목말라하는 고객분들께 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면서, “아이폰개발의 기초부터 실전프로젝트까지 연계된 프로그램 강좌를 통해서 초보개발자라도 쉽게 앱스토어에 등록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목표다”라고 말했다.

한편, 준앱스는 최근 앱스넥스트에서 사이트명을 변경했다. 올해 2월 오픈한 이래 아이폰 애플리케이션 개발 프로그램 입문자를 위한 ‘왕 초보 프로그램 시작하기’, ‘프로그램 입문자 C언어’, ‘아이폰을 위한 오브젝티브(Objective)-C’ 등 현재 총 10개 강좌를 서비스하고 있다. 특히, ‘아이폰을 위한 오브젝트-C’ 강좌는 모든 프로그램이 애플의 맥환경이 아닌 MS 윈도 환경에서 작성돼 고가 의 맥PC를 구입하기 어려운 초보 개발자들에게 큰 호응을 받은 바 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