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1위 유학생휴대폰 전문기업 스마텔이 일본 워킹 홀리데이 비자 합격생을 대상으로 오는 26일까지 휴대폰 무료임대 및 기본요금 2개월 무료 이벤트를 실시한다.

유학생 휴대폰 전문기업 스마텔은 지난 19일 일본 대사관에서 발표하는 워킹 홀리데이 비자 합격 유학생들을 위한 축하 이벤트로 이같은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스마텔의 일본지사 관계자는 “일본에서 스마텔 휴대폰을 이용할 경우 기본요금 2개월 무료와 함께 소프트뱅크 가입자와는 무료통화 무료문자의 혜택도 누릴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저렴한 안심보험 가입으로 휴대폰 분실에 대한 부담을 대폭 감소 시켰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또 “출국 전 가입 완료로 현지번호를 미리 알 수 있고, 현지에서의 복잡한 가입절차가 필요 없다. 또한 휴대폰 구입비 절감 효과까지 두루 누릴 수 있어 유학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스마텔의 유학생휴대폰 서비스는 유학생들에게는 현지에서의 휴대폰 개설시 드는 비용을 없애고 절차의 번거로움도 없어 유학 갈 때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잡았다.

현재 스마텔 휴대폰 서비스는 미국, 캐나다, 일본, 영국, 프랑스, 호주, 뉴질랜드, 필리핀 등 10여개국 현지서비스를 한국에서 미리 준비하고 현지 도착 후 바로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