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3G 및 4G 모바일 기기를 구동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ANADIGICS(한국대표 김경민)는 금일 삼성이 갤럭시 탭에 아나디직스 전력증폭기(Power Amplifier, 이하 PA)를 선택했다고 발표했다.

아나디직스의 AWC6323 PA는 미국 스프린트(Sprint)와 버라이존 와이어리스(Verizon Wireless)를 통해 공급되는 삼성 갤럭시 탭에, AWU6601 PA는 국내 시장에 공급되는 갤럭시 탭에 탑재된다.

두 PA 모두 3G 기기의 성능과 효율성을 대폭 개선해 주는 아나디직스의HELP™(High-Efficiency-at-Low-Power) 제품 포트폴리오에 속해 있다.

안드로이드 운영 시스템(OS) 기반의 삼성 갤럭시 탭은 삼성 최초의 태블릿 PC로 삼성의 새로운 모바일 제품 포트폴리오에 속한다.

갤럭시 탭은 7인치 TFT-LCD 디스플레이를 통해 TV 프로그램 및 영화 시청, 사진 감상, 웹 브라우징, 게임, 전자책 읽기, 문서 공유 등 다양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즐길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이중(전면 및 후면) 카메라를 갖춘 최초의 태블릿 PC 중 하나이다. 아나디직스의 고효율 PA는 갤럭시 탭의 배터리 사용 시간을 연장해 주며 사용자의 모바일 브로드밴드 경험을 향상시킨다.

아나디직스의 마리오 리바스(Mario Rivas) CEO 겸 사장은 “삼성 갤럭시 탭은 최근 출시된 가장 인상적인 모바일 기기 중 하나이다.

우리는 삼성 갤럭시 탭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탁월한 모바일 경험을 제공하는 데 함께 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업계를 주도하는 자사의 고성능PA와 삼성의 혁신적인 제품을 통해 고품질 무선 컴퓨팅 솔루션을 제공하며 양사간의 견고한 협력 관계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고 있다”고 전했다.

▲삼성 갤럭시 탭이 활용하는 ANADIGICS PA의 특징

AWC6323는 3 x 5 x 1 mm 의 크기를 가진 최초의 아나디직스 HELP3E™ 듀얼 밴드(Dual-band) CDMA용 PA제품이다. AWC6323은 CDMA PA로는 업계에서 가장 대기 전류가 낮아 현재 출시 중인 주요 모바일 기기들의 배터리 사용 시간을 연장하고 전반적인 성능을 개선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이 기기는 고급 InGaP HBT MMIC 기술을 활용하여 생산되어 최첨단 신뢰성, 온도 안정성, 견고성 등을 제공한다.

AWU6601은 아나디직스의 HELP3™ 기술을 통해 외부 전압 레귤레이터 없이 낮은 전력 소모를 구현해 준다. 직렬 연결(Daisy Chain)이 가능한 방향성 커플러(Coupler)가 모듈 안에 통합되어 있어, 별도의 외부 커플러가 필요 없고 기기 보드 레이아웃을 간단하게 해 준다. AWU6601 역시 InGaP HBT 기술로 생산되었으며 자체 포함된 3 x 3 x 1 mm 표면 마운트 패키지에는 출력 파워, 효율성 선형성 등에 최적화된 매칭 네트워크가 반영되어 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