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철문·이상곤·노태형씨

새누리당 이병석 후보 공천이 확정된 포항 북구에서 김철문, 노태형, 이상곤 예비후보들이 6일 공천결과를 수용한 뒤 후보직 사퇴를 선언했다.

김철문씨는 "국회의원이 돼 시민의 어려운 살림살이와 청년실업 문제를 해결하고 싶었지만 그렇게 하지 못했다"며 안타까운 심정을 드러냈다.

김씨는 그러나 새누리당 당원으로 총선과 대선에서 압도적인 승리를 거둘 수 있도록 모든 열정을 바쳐 헌신할 뜻을 분명히 밝혔다.

노태형씨는 "친서민행보를 통해 사회적 약자를 보호하고 우리지역의 발전을 이뤄보고자 예비후보로 등록, 선거운동으로 시민들의 사랑과 성원을 받았다"고 자평했다.

하지만 새누리당의 공천을 받지 못했고, 공천신청서에 서명한 약속대로 결과에 깨끗이 승복한다고 결과를 받아들였다.

노씨는 후보사퇴와 별도로 포항지역 친박연합체를 구성, 지역 봉사활동을 통해 박근혜 위원장의 대선승리를 뒷받침할 계획이다.

이상곤씨도 "공천 결과와 관계없이 당의 주요한 자원으로, 포항시민으로 대선승리와 지역발전을위해 백의종군 한다"고 강조한 뒤 지지와 성원을 보내준 지역민들에게 감사의 마음과 기대에 부응하지 못한 것에 대해 아쉬움을 나타냈다.

그는 "이번 총선에서 정권창출의 진원지인 포항의 새누리당 후보들이 압도적인 득표를 지원, 정권재창출의 선봉장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역민들의 성원과 지지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