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서비스

포항제철소 '감사와 혁신 페스티벌'
포항제철소 '감사와 혁신 페스티벌'
  • 성민규기자
  • 승인 2012년 06월 24일 21시 36분
  • 지면게재일 2012년 06월 25일 월요일
  • 20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통·감사·혁신 의지 함께 다졌어요"
포항제철소가 지난 22일 개최한 감사와 혁신 페스티벌의 1부 행사로 자전거 퍼레이드가 펼쳐지고 있는 모습.

포항제철소(소장 조봉래)가 지난 22일 포항시 남구 지곡동 한마당체육관에서 포스코패밀리 임직원들이 함께 참석한 가운데 감사나눔과 혁신에 참여하고 체험하는 '감사와 혁신 페스티벌'을 열었다.

포항제철소는 이번 문화행사를 경비 절감을 위해 검소하게 치르는 동시에 직원들이 직접 참여하고 체험하는데 의미를 두었다.

1부는 '참여의 장'으로 자전거 퍼레이드, 청송대 둘레길 트레킹, 그라운드골프 대회, 작은 콘서트 및 감사나눔 전시회 등이 진행됐다.

2부는 '감사나눔의 장'으로 패밀리사 직원들로 구성된 포스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공연, 감사나눔 결의대회, 직원 장기자랑 등이 펼쳐졌다.

이날 오후 2시 행사의 시작을 알리는 자전거 퍼레이드에는 포스코패밀리 임직원 1천여명이 포항제철소를 출발해 형산강변도로를 따라 한마당체육관까지 총 12km를 달리며 저탄소 녹색성장에 대한 실천의지를 다지고 환경보호 의식을 고취했다.

같은 시간, 포항시 남구 대잠동 행복테니스장 입구를 시작점으로 청송대~전망대~부덕사를 거쳐 다시 테니스장 입구로 이어지는 청송대 둘레길 트레킹에는 포항제철소 과장, 공장장 등 직책보임자들과 포스코 외주파트너사 임원들이 직원 400여명과 함께 산책을 하며 대화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2부 행사에 앞서 한마당체육관 야외데크에서는 포항제철소 음악동호인이 색소폰, 통기타, 현악기 연주 등 작은 콘서트를 열었다.

체육관 로비에는 부서별로 실시해 온 감사나눔 주요활동과 감사나눔 메시지를 서로 공유할 수 있는 '감사나눔 전시회'가 열렸다.

특히 이 전시회에는 포항제철소 직원들의 감사 메시지를 담은 높이 180cm의 감사트리가 전시돼 직원들의 관심을 끌었다.

포스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아름다운 선율로 막을 올린 2부 행사에서는 포스코패밀리 임직원 40여명이 감사와 혁신의 탑을 쌓아 올리는 등 감사나눔과 혁신에 대한 의지를 새로이 다짐하는 결의대회가 펼쳐졌다.

이어 포항제철소와 포스코 패밀리사 임직원들이 함께 준비한 댄스, 노래, 코믹극 공연 등 '직원 장기자랑'이 펼쳐져 호응을 얻었다.

포항제철소는 앞으로도 포항지역 포스코패밀리사가 모두 참여해 감사와 혁신 의지를 다지고 함께 소통할 수 있는 문화행사를 매년 실시해 나갈 계획이다.

성민규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