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

군위군은 지난 16일 오후 2시 서울 팔레스호텔에서 열린 2012년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 시상식에서 참석,'보건복지부문' 대상을 수상하고 상패를 받았다.(오른쪽 장욱 군위군수)

군위군은 지난 16일 오후 2시 서울 팔레스호텔에서 열린 2012년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 시상식에서 참석, '보건복지부문' 대상을 수상하고 상패를 받았다.

(사)한국공공자치연구원이 주관한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은 올해 17회째로 지방자치 활동내용을 각 분야에 걸쳐 심사·평가해 괄목할만한 발전과 성과를 이룩한 기관의 공적을 기리고 자치단체간 선의의 경쟁을 유도해 지방자치정책의 발전을 모색하기 위해 시상하는 상이다.

보건복지부문 대상을 받은 군위군은 지난 1년동안 장애인 일자리 제공 등 장애인 자립생활 지원, 저소득가구 생활보장 및 자립기반 구축,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운영 등 다양한 사회복지 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운영해 왔다.

특히 보건의료서비스 측면에서는 한의약 건강증진 HUB 보건소 운영, 출산 및 입학 축하금 지급확대, 모자보건 및 노인보건사업의 방문보건 확대하는 등 시설확충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장욱 군수는 "급속한 농촌 고령화와 재정여건이 열악함에도 저소득층과 다문화가정, 노인과 여성들을 위한 보건복지 프로그램과 복지향상을 위한 시스템을 꾸준히 개발하고 있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며 "이번 보건복지 부문 대상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 더욱 꿈과 희망이 가득한 고장으로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