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YMCA는 지역시민정보공동체 참가자 및 기자단 교육을 실시한다.
포항YMCA가 주관하고 (사)한국휴먼네트워크가 주최하는 이번 교육은 20일 오전 9시 포항YMCA 창포종합사회복지관 정보센터에서 열린다.
교육은 이날 오전 9시부터 오후 2시까지 참가자 교육,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사이버기자단 교육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이번 참가자 교육에는 김명원 웹리서치대표가 초청돼 시민정보공동체란, 사이버공간에서의 시민활동, 지역시민정보공동체 사이트 등에 관한 강의와 실습 시간이 마련된다.
이 교육은 정보공동체 사이트 오픈시 정보생성과 커뮤니티 형성 등 가장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할 네티즌들을 대상으로 사이트의 취지와 구조 및 사용방법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열린다.
사이버 기자로 활동을 희망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열리는 사이버기자단 교육에는 우리나라 최고의 사이버 뉴스공간으로 자리잡은 오마이 뉴스 오연호 대표가 강사로 초빙된다.
교육은 사이버 공간속에서의 언론활동과 사이버 기자 활동방법 및 실습 시간으로 짜여져 있다.
지역시민정보공동체는 정보화 시대를 맞아 정보의 교류 및 공유를 통해 시민들간의 이해와 협력을 촉진하고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사이버 생활공간으로 건전한 정보공동체 형성 및 사이버 시민활동의 모델을 개발하기 위한 사업으로 국정홍보처 2001 민주공동체실천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고 있다.
문의 및 신청서접수는 포항YMCA(246-1711) 또는 인터넷 phymca@hanmail.net로 하면된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