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 축사-이만섭 국회의장

정론직필로 독자들의 신뢰와 사랑을 받으며 21세기 새로운 지평을 열어가고 있는 경북일보의 창간 11주년을 축하드립니다.
아울러 지역민의 여론을 충실히 대변하고 선진적인 언론문화창달을 위해 각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경북일보 임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심심한 격려의 말씀을 드리는 바입니다.
경북일보는 11년간 지역사회 문화창달과 국가발전 기여라는 창간이념구현에 앞장서 왔으며, 신속한 보도와 정확한 논평으로 지방화시대를 선도하는 경북지역의 중추적인 언론매체로서 그 위상을 확고히 다져 왔습니다.
앞으로도 지방지답게 독특한 기획과 개성있는 편집으로 지역민이 원하는 정보를 심층분석하여 보도하고, 지역특색에 맞는 정보 채널지로서 지방화시대 정착에 매진해 주시길 바랍니다.
또한 지역공동체가 나아가야 할 방향과 비전을 제시하면서 독자들에게 올바른 의식과 가치관을 심어 주는데 더욱 많은 심혈을 기울여 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보다 생산적이고 긍정적인 기사를 많이 담아내는 신문이 되어 밝고 희망찬 사회풍토 조성에 기여해 주시기를 기대합니다.
아무쪼록 경북일보가 21세기 정보화시대에 걸맞는 창조적인 기사와 알찬 구성으로 지방자치와 지역경제가 더욱 활성화되는데 이바지 해 주시고 지역여론을 선도하는 정론지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경북일보의 무궁한 발전과 경북일보 가족여러분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