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 인기몰이를 했던 한국영화가 추석연휴를앞두고 잇따라 개봉될 예정이어서 한가위 충무로는 한국영화의 흥행전으로 후끈 달아오를 전망이다.
올해 기대작으로 손꼽혀온 블록버스터 ‘무사’가 지난 7일 일찌감치 스크린을점유하고 있는 가운데 오는 28일‘조폭 마누라’와 ‘봄날은 간다’ 등 2편이 추석대목을 겨냥해 간판을 내건다.
이에 따라 올 추석극장가는 무협액션과 코믹, 멜로 등 서로 다른 색깔의 한국영화 3편의 치열한 흥행전으로 국내대작이 할리우드 블록버스터와 다투던 예년과는 판이하게 다른 풍경을 연출할 것으로 예상된다.
코믹액션‘조폭마누라’는 조직폭력배의 여자 보스(신은경)와 순둥이 남편(박상면)사이에서 벌어지는 해프닝을 다룬 영화로, 엽기적인 면과 코믹, 액션 등을 두루갖춰 위세가 만만치 않을 것으로 관측된다.
이영애와 유지태가 호흡을 맞춘 허진호 감독의 신작‘봄날은 간다’는 연인 관객들의 발길을 붙들 것으로 보인다. 젊은 녹음 기사와 연상의 지방 방송국 아나운서의 사랑을 아름다운 영상에 담은 작품으로, 일상과 사랑에 관한 통찰력이 돋보이는‘수작’이다. 이영애와 유지태가 한층 성숙한 연기를 선보인다.
미국의 테러 참사 여파로 관객들의 발길이 주춤했던 ‘무사’는 추석을 ‘제2의개봉일’로 잡고 대대적인 마케팅에 나섰다.
‘무사’에서 원군의 장수 ‘람불화’역을 맡은 중국 배우 위롱광을 초청, 23일기자 회견을 하는가하면 TV,신문 등에 대대적인 광고 공세를 펼치고 있다. 극장가에내걸린지 보름여가 지나 호기심이 다소 수그러든 편이지만 화려한 스펙터클과 액션등 볼거리가 많아 모처럼 극장을 찾는 중장년층 남성 관객들의 호응이 예상된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