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백프라자 곽동효 개인전

대구·경북지역 각 시군에서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다양한 공연과 전시행사가 열린다.
대백프라자갤러리에서는 8일부터 13일까지 곽동효씨의 개인전이 열린다. 이 전시회에는 곽씨 특유의 여인상과 점묘적 기법을 보여주는 풍경과 꽃 그림이 전시된다.
공산 갤러리에서는 12일까지 이영훈씨의 개인전이 열리고 있다. 그의 그림은 한 화면 속에 각기 다른 색면으로 구획한 색면 추상작품을 보여준다.
또 시공갤러리에서는 권부문씨의 사진전이 열리고 있다. 18일까지 열리는 이 전시회에는 75년 첫 개인전을 시작으로 10회째 개인전이다. 포항에서는 포스코문화갤러리에서 14일까지 서양화가 조몽룡씨 초대전이 열리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는 풍경과 인물, 드로잉 등 50점의 작품이 전시되고 있다.
포항문화예술회관에서는 7일부터 11일까지 2002포항기상사진전이 열리고, 13일부터 22일까지 수채화오월회의 정기전이 열린다. 또 25일부터 28일까지는 포영회 회원들의 사진전이 열린다.
경주 곶뫼갤러리에서는 서양화가 김경수씨의 ‘장미 꽃밭속의 토우’를 주제로한 작품전이 열리고 있다. 이 전시회에는 장미꽃을 주제로한 다양한 정물화가 전시돼 눈길을 끌고 있다.
대구에서는 경대 ‘동문 음악회’와 영남 피아노 연구회 ‘4인 음악회’가 6일 대구 어린이회관 연주홀과 대구 문예회관 대극장에서 각각 열린다.
경북대학교 예술대학 음악학과 동문들이 펼치는 음악회는 6일 오후 7시 30분 대구 어린이회관 연주홀에서 열린다. 년 2회 정기적으로 기획하는 동문음악회는 전공별로 이뤄지는데 그 중 성악전공자들이 마련한 이번 무대는 대구지역에서 활발한 연주활동을 펼치고 있는 해외 유학파들의 공연이다.
‘영남피아노연구회’에 새로 합류하게 된 신입단원이 첫선을 보이는 4인 연주회는 6일 오후 7시 30분 대구 문예회관 대극장에서 열린다.
포항 문예회관에서는 11,12양일간 가족 뮤지컬’사운드오브뮤직’이 공연되며 14일 한국이웃사랑회에서 주관하는 결식 아동을 위한’굶주림없는 세상을 위한 사랑 음악회’와 포항예술가곡연구회가 실시하는 ‘예술 가곡의 밤‘이 열린다.
포항공대 대강당에서는 16일 필립 베르놀드 초청플롯 독주회’, 30일에는 연극’ 오구’가 각각 공연된다. 문 의 : 762-4354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