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판 판정 잘못으로 양태영의 금메달을 목에 건폴 햄(미국)이 양태영에 대한 안타까움을 털어놨다.
햄은 23일(한국시간) 아테네 올림픽 인도어홀에서 벌어진 남자 기계체조 철봉에서 2위에 오른 뒤 연합뉴스 기자와 만나 “양태영이 겪고 있는 실망감을이해하고느끼고 있다”며 “나도 그가 내가 겪고 있는 힘든 상황을 이해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우리는 둘 다 훌륭한 선수이고 우리가 치른 경기에 대해 자긍심을 느낄만하다”고 덧붙였다.
햄은 그러나 전날 기자회견에서와 같이 메달을 포기하는데 대해서는 “최선을 다해서 개인종합 타이틀을 따냈다고 믿기 때문에 현재로서는 금메달을 내줄 수 없다”며 부정적인 입장을 고수했다.
그는 다만 “국제체조연맹(FIG)과 국제올림픽위원회(IOC)의 어떤 결정도 따르겠다”고 말해 만의 하나 일각에서 제기되고 있는 금메달 공동 수상 등도 수용할 뜻임을 내비쳤다.
미국 언론조차 금메달을 포기하는 것이 옳다는 기사를 쏟아내고 있는데대해햄은 “의견은 이럴 수도 있고 저럴 수도 있는 것”이라며 애써 여론에 신경쓰지 않는듯한 모습을 보였다.
한편 미국체조협회의 로버트 빈센트 콜라로시 회장은 “양태영은 출중한 기량을지닌 선수이고 경기에서 매우 훌륭한 기량을 선보였지만 불운한 선수”라며 “종목 이동이 있기 전에 (자신의 성적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지 않은 것이 불운”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