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헨티나와 파라과이가 2004아테네올림픽남자축구 금메달을 놓고 '남미 더비'를 벌이게 됐다.
성인대표팀 사령탑인 마르셀로 비엘사 감독이 이끄는 아르헨티나는 25일(이하한국시간) 아테네 카라리스카키스타디움에서 열린 준결승에서 카를로스 테베스와 루이스 곤살레스, 마리아노 곤살레스의 연속골로 이탈리아를 3-0으로 완파했다.
96년 애틀랜타올림픽 결승에서 나이지리아에 패했던 아르헨티나는 이번이두번째 정상 도전이다.
'신성' 하비에르 사비올라와 '남미 올해의 선수' 테베스를 축으로 올림픽사상최강의 전력을 구축한 아르헨티나는 준결승까지 5경기에서 16득점, 무실점의 퍼펙트행진을 펼쳤다.
준준결승 코스타리카전에서 해트트릭을 작성했던 공격의 핵 테베스는 전반 16분선제골을 터뜨리며 7골째를 뽑아 득점왕을 예약했다.
8강에서 한국을꺾었던 파라과이는 테살로니키에서 벌어진 경기에서 호세카르도소가 2골을 뽑고 프레디 바레이로가 1골을 보태 '헝그리 축구'의 진수를보여줬던 이라크의 돌풍을 3-1로 잠재우고 결승에 합류했다.
은메달을 확보한 파라과이는 이로써 올림픽 사상 첫 메달을 국민에게선사하게됐다.
전반 17분과 34분 터진 카르도소의 연속골로 일찌감치 승기를 잡았던파라과이는 후반 23분 바레이로가 노마크 찬스에서 골을 작렬, 쐐기를 박았으며 이라크는 종료 8분전 라자크가 만회골을 넣어 영패를 면하는데 그쳤다.
카르도소(5골)와 바레이로(4골)는 이번 대회에서 9골을 합작했다.
새로운 올림픽축구 챔피언이 탄생하는 아르헨티나와 파라과이의 결승은 오는 28일 올림픽스타디움에서 벌어진다.
◇25일 전적 △남자축구 준결승 아르헨티나 3-0 이탈리아 파라과이 3-1 이라크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