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상복 원장 “연구경쟁력 향상 다짐”

RIST(포항산업과학연구원)가 연구개발활동에 경영혁신기법인 6시그마 기법을 도입한다.
RIST는 기존의 연구개발방법을 탈피하여 연구경쟁력을 높이고 이를 통해 고객만족과 혁신적이고 진취적인 연구문화를 창출해 세계적인 수준의 전문연구능력을 갖춘 연구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한 목적으로 6시그마기법을 도입키로 했다.
따라서 1일 오전 11시 4연구동 강당에서 홍상복 원장을 비롯한 임직원들과 6시그마 기법을 주도적으로 수행·전파해나갈 BB(Black Belt)후보 및 챔피언, PO(Process Owner)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킥-오프(Kick-OFF)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RIST는 이날 킥-오프 행사에 앞서 지난 6월 24일 6시그마 활동을 전담해 나갈 전담팀을 신설하고 6시그마기법에 대한 직원들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수차례에 걸친 초청강연과 전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6시그마 Overview교육을 마쳤다.
RIST는 향후 1일부터 내년 2월까지 진행될 1차 웨이브(WAVE) 기간동안 6시그마 기본원칙과 방법론에 충실한 활동을 위해 핵심과제인 12개의 BB과제를 중심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홍상복 RIST 원장은 이날 격려사를 통하여 “6시그마를 통하여 연구경쟁력을 높이고 고객에게 신뢰받는 RIST, 나아가 모든 역량을 모아 무한한 가능성에 도전하는 혁신적이고 진취적인 RIST를 만들어 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