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22일 군민회관서 빛깔간 영양김장축제 고랭지·절임배추 홍보 공연·전시 등 행사 다채

▲ 지난해 열린 김장축제에서 김치담그기 체험 행사에 참가한 관광객이 직접 만든 김치를 선보이고 있다.
2015년 빛깔찬 영양김장축제가 14일부터 22일까지 영양군민회관에서 열린다.

영양군이 주최하고 영양축재관광재단이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영양만점!, 영양김치'란 주제로 배추작목반, 절임배추 작목반이 참여해 영양고랭지배추와 절임배추의 우수성을 홍보한다.

14일 개막을 시작으로 지역민이 참여하는 색소폰연주, 난타, 합창단, 풍물패 공연과 축제장을 방문하는 관광객과 지역주민들이 함께하는 도전 영양김치OX퀴즈, 영양특산물 깜짝 경매쇼와 다양한 김치, 음식디미방을 전시와 김장김치, 절임배추, 농특산물, 젓갈류 등을 판매한다.

특히 축제 기간 동안 영양고춧가루와 영양 고랭지 배추 등으로 만든 김치와, 절임배추는 현장에서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며, 축제장에서 개인의 취향에 따라 준비해온 굴과 젓갈류를 첨가해 직접 버무려 갈 수도 있다.

또 관광객들에게 호응이 좋은'김치담그기 체험행사'를 통해 김치 담그는 방법을 배우면서 김치를 직접 담아볼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 운영으로 1인당 1만원의 저렴한 체험비로 직접 담근 김치를 용기에담아 가져 갈 수 있다.

영양군 축제관계자는 "저렴한 가격에 품질 좋은 김치, 절임배추 등을 구입할 수 있어 주부들에게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내 식구들이 먹을 김장을 직접 담을 가정에서는 축제장으로 오셔서 체험도 하고 김장을 직접 담아가면 좋은 경험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축제에 관한 문의는 영양군 문화관광과(☎054-680-6412), 영양축제관광재단(☎054-683-7300)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