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전국 대학생 칠곡호국평화순례길 대장정 대원 모집
2017 전국 대학생 칠곡호국평화순례길 대장정 대원 모집
  • 뉴미디어국
  • 승인 2017년 05월 26일 08시 12분
  • 지면게재일 2017년 05월 26일 금요일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랑스러운 대한민국 아들·딸 180명의 도전…6월 15일까지 접수
▲ 2016 전국 대학생 칠곡 호국평화순례길 대장에 참여한 대학생들과 백선기 칠곡군수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윤관식기자 yks@kyongbuk.com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의 아들, 딸로 태어난 젊은이들만의 특별한 꿈과 용기로 도전하는 ‘전국 대학생 칠곡 호국평화순례길 대장정’이 호국보훈의 달 6월의 뜨거운 대지를 달구게 된다.

경상북도와 ‘호국평화도시’ 칠곡군은 6월 26일부터 28일까지 2박 3일 동안 다부동전투 전적지 일원에서 열리는 ‘2017 전국 대학생 칠곡 호국평화순례길 대장정’에 참가할 열정이 넘치는 국내·해외거주 대학생 180명을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6월 15일까지다.

호국평화순례길 대장정은 미래 국가의 주역이 될 대학생을 대상으로 ‘경북의 혼’ 호국평화의 정신을 재조명하고, ‘호국평화도시’ 칠곡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현장 체험과 조국을 지키다 산화한 호국선열에 대한 감사함과 안보의 소중함을 온몸으로 체득하게 된다.

학생들이 출발하며 밝은 미소를 보이고 있다.
행사일정은 △1일차= KTX 동대구역(집결)→버스 이동→다부동전적기념관(출정식)→유학산 고지→칠곡 종합운동장(숙영) △2일차= 칠곡 종합운동장(출발)→숲데미산→328고지→칠곡 종합운동장(숙영) △3일차= 칠곡 종합운동장(출발→칠곡애국동산→호국평화기념관(해단식)→KTX 동대구역 이동(버스)으로 진행된다.

참가 대학생들은 첫째 날 칠곡 다부동전적기념관에서 출정해 셋째 날 호국평화기념관까지 30여km의 호국순례길 대장정에 오르게 된다.

호국평화순례길 대장정에 참가하는 대학생에게는 개인 피복류, 숙영장비, 완주 증서 등이 지급된다.

한편 다부동지구 전투는 ‘동양의 베르됭 전투’라고 불릴 정도로 치열한 전투로 유명하며 북한군의 대공세를 저지시키고 대구로 진출하려던 적들의 기세를 꺾어 6·25전쟁의 흐름을 결정적으로 바꾼 최대 전투였다.

참가방법은 경북일보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biz@kyongbuk.com)로 하면 된다. 문의 054-773-9592.

참가자들이 선서식을 하고 있다. 경북일보DB
참여자들이 선서를 하고 있다. 경북일보DB
학생들이 출발에 앞서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경북일보DB
학생대표가 헌화하고 있다. 경북일보DB
2016 전국 대학생 칠곡 호국평화순례길 대장정이 경북 칠곡군 다부동전적기념관에서 시작됐다. 윤관식기자 yks@kyongbuk.com
밝게 손을 흔들며 길을 나서는 학생들의 모습.
뉴미디어국의 다른기사 보기
뉴미디어국
조현석 기자 cho@kyongbuk.com

뉴미디어국장 입니다. 인터넷신문과 영상뉴스 등 미디어 분야를 맡고 있습니다. 010-5811-4004

www.facebook.com/chopms

https://twitter.com/kb_ilbo

https://story.kakao.com/chopm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