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송화도서관, 3월 볼거리·즐길거리 풍성한 행사 개최
경주 송화도서관, 3월 볼거리·즐길거리 풍성한 행사 개최
  • 황기환 기자
  • 승인 2019년 02월 21일 21시 20분
  • 지면게재일 2019년 02월 22일 금요일
  • 15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극기 만들기 체험' 등 다채
경주시립송화도서관은 3월을 맞아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해 시민들을 맞이 한다. 사진은 초등학생들이 도서관 문화행사를 체험하고 있는 모습.
경주시립 송화도서관이 다음 달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해 시민들을 맞이한다.

송화도서관이 준비한 3월 문화행사에는 △‘이상한 분실물 보관소’ 그림책 원화전시 △‘나라사랑’ 도서 전시 △힐링 독서동아리 전시회 △‘아이캔스피크’ 영화상영 △‘태극기 만들기 체험’ 등이다.

이가운데 ‘이상한 분실물 보관소’ 그림책 원화 전시는, 5일부터 24일까지 송화도서관 1층 로비에 전시된다.

‘지원이병관이시리즈’를 그린 김영진 작가의 책 ‘이상한분실물보관소’는 나는 어떤 사람인지, 내게 가장 소중한 것은 무엇인지, 나는 무엇을 위해 살아가는지 같은 자신에게 소중한 기억을 다시 떠올려 보게 하는 책이다.

‘힐링 독서 동아리 전시회’는 송화도서관에서 활동하고 있는 독서동아리 ‘힐링’의 활동사진 및 회원 작품이 2일 1층 전시홀에 전시될 예정이다.

‘나라 사랑 도서전시’는 애국심과 역사의식 함양에 도움이 되는 도서를 송화도서관 1층 로비에서 5일부터 31일까지 전시한다.

‘아이캔스피크’ 영화상영은 일본군 위안부 할머니들의 이야기를 배경으로 한 영화로 아픈 역사를 무겁지 않게 재미있고 희망적으로 그린 영화로, 송화도서관 문화강좌실에서 9일 상영한다.

‘태극기 만들기 체험’은 클레이로 태극기를 만들어보는 것으로 경주공공서비스예약(http://wel.gyeongju.go.kr)을 통해 이달 20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선착순 20명 모집하며, 수강료는 무료이다.

김원태 시립도서관장은 “행사를 통해 공동체 소통의 장으로서 도서관이 더욱 시민들의 삶에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우리의 역사를 다시 바라보고 나라에 대한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황기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황기환 기자
황기환 기자 hgeeh@kyongbuk.com

동남부권 본부장, 경주 담당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