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안강전자고 교장실에서 안강전자고등학교와 포항드론축구단이 드론교육 지원을 위한 전문기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포항드론축구단 이형도 감독·최임수 단장과 안강전자고등학교 강성호 교장.

안강전자고등학교(교장 강성호)와 포항드론축구단(단장 최임수·감독 이형도)은 10일 안강전자고 교장실에서 드론교육 지원을 위한 전문기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드론·드론축구 교육 실시 △포항드론체험장 사용 허가 △드론 관련 업체 채용·알선 △학교 요청에 의한 특강 및 교육자료·정보 제공 등의 업무 협력을 약속했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은 드론 교육 및 기타 교육기반 시설을 연계·공유하여 드론 분야의 인재 양성과 교육 프로그램 연구·개발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이날 안강전자고 강성호 교장은 “앞으로 학교에 안강전자고등학교 드론축구단을 창설해 더 효율적으로 협력 관계를 유지하고, 학생들이 드론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포항드론축구단은 지난 3월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19 SPOEX컵 전국드론축구대회에서 우승하는 등 지금까지 전국드론축구대회에서 5회 이상 우승한 우리나라 최강의 드론축구 실력을 갖춘 팀이다.

온라인뉴스팀
조현석 기자 cho@kyongbuk.com

디지털국장입니다. 인터넷신문과 영상뉴스 분야를 맡고 있습니다. 제보 010-5811-4004

www.facebook.com/chopms

https://twitter.com/kb_ilbo

https://story.kakao.com/chopms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