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능계발 영재교육을 통한 창의융합 인재 육성은 우리가!’ 주제

28일 더케이 경주에서 ‘재능계발 영재교육을 통한 창의융합 인재 육성은 우리가’란 주제로 워크숍을 하고 있는 모습
28일 더케이 경주에서 ‘재능계발 영재교육을 통한 창의융합 인재 육성은 우리가’란 주제로 워크숍을 하고 있는 모습

경북교육청이 창의융합 인재 육성에 나섰다.

이를 위해 지난달 28일 경주 더케이호텔에서 ‘재능계발 영재교육을 통한 창의융합 인재 육성은 우리가!’란 주제로 영재교육 담당교원과 전문직원 250명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열었다.

워크숍은 ‘GED(Gifted Education Database, 영재교육종합데이터베이스) 활용과 영재성발달기록부’에 관한 특강을 시작으로‘메이커교육으로 영재수업하기’,‘영재리더십교육’,‘과학기반 프로젝트 수업사례’ 발표순으로 진행됐다.

이어 영재교육 담당교사들이 영역별 분과 토의 시간을 가져 ‘영재교육 활성화 방안’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도 가졌다.

특히 올해 처음 도입된 영재성발달기록부는 GED와 연계해 온라인상에서 영재 학생들의 교육 이력을 파악할 수 있어 영재학생을 이해하고 영재교육과정을 편성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좋은 시스템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이외 ‘메이커교육으로 영재수업하기’에서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 대비한 창의융합형 인재를 기르기 위해 ‘아이들 스스로 원하는 것을 만들고, 만드는 과정을 공유하며 이를 통해 배우는 것’이라는 점에서 영재교육에서도 충분히 반영할 수 있다는 인식을 갖도록 했다.


 

정형기 기자
정형기 기자 jeonghk@kyongbuk.com

경북교육청, 안동지역 대학·병원, 경북도 산하기관, 영양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