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지역 제정당시민사회단체가 9일 경주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일본 아베정권의 경제보복 규탄과 일본제품 불매운동을 선포했다.
경주지역 시민사회단체가 일본의 경제보복조치를 규탄하며 일본제품 불매운동 시작을 선포했다.

경주겨레하나, 경주시민총회 등 11개 경주지역 제정당시민사회단체는 9일 경주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일본 아베정권의 경제보복 관련해서 공동성명을 채택했다.

이들은 성명서를 통해 “대한민국 국민의 한사람이자 민주시민으로서 일본 아베정권의 반인권적, 비도덕적이며 반평화적인 행위에 대해 강력히 규탄하며 일본제품 불매운동을 시작한다”면서 “더 이상 불행한 일이 확산되지 않기를 바라며 일본 아베정권은 지금 당장 경제보복 조치를 멈추고 위안부문제와 강제징용문제에 대해 진심 어린 사과와 피해배상을 할 것을 촉구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일제치하 36년간 우리나라와 민족에게 780여만명의 강제동원과 20만명에 달하는 위안부 성노예착취, 말과 글 문화마저 빼앗고 또 헤아릴 수 없을 만큼의 쌀과 식량, 자원의 수탈로 당신들의 배를 불리고 성장해왔다는 것을 우리는 똑똑히 기억하고 있다”며 “진심으로 일제의 만행을 용서할 시기를 아직도 기다리고 있지만, 우리의 인내심은 무한하지 않으며 한계치까지 와있음을 명심하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어 회원들은 △아베정권의 경제보복 조치와 추가 계획 즉각 중단 △위안부 문제와 강제징용 문제를 당사자에 직접적인 사죄와 배상으로 해결 △일본의 평화헌법을 수호하고 군국주의 부활을 위한 행위를 즉각 멈출 것 등을 요구한 후 일본제품 불매운동을 시작으로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걸고 간결히 투쟁하겠다는 것을 강력히 경고한다고 밝혔다.

황기환 기자
황기환 기자 hgeeh@kyongbuk.com

동남부권 본부장, 경주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