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이 지난 23일 동부동행정복지센터와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영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제공
영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박홍열)은 크리스마스를 앞둔 지난 23일 동부동행정복지센터(동장 조한웅)와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 민관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상호간 복지사각지대 위기가정 발굴시 제보 및 연계 협력 △서비스 제공 대상자 가정방문 요청 시 동행 지원 △기타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해 필요한 사항에 대해 협의 후 적극 협조 등의 사항에 적극 협력키로했다.

한편 양 기관은 협약식에 앞서 김동희 동부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과 박홍열 관장, 조한웅 동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태풍 마이삭으로 지붕이 무너지는 등 피해를 입은 독거노인의 사랑의 집짓기 입택식을 가졌다.

조한웅 동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복지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소외·취약계층의 효율적인 발굴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며 인적안전망을 더 강화해 복지사각지대가 없는 함께 살기 좋은 동부동을 만들어 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홍열 관장은 “오늘 지역에 가장 많은 장애인들이 거주하고 있는 동부동과 업무협약을 체결해 뜻깊다”며 “취약계층 장애인들에게 보다 많은 서비스를 제공해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앞장서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권오석 기자
권오석 기자 osk@kyongbuk.com

영천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