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억 투자·28명 고용 창출

김환식(오른쪽) 한중엔시에스 대표가 지난 1일 최기문 시장과 전기자동차 배터리 팩 모듈 설비 증설 투자 MOU를 체결했다.(영천시 제공)
최근 세계적으로 친환경 에너지의 하나인 전기자동차가 증가함에 따라 자동차부품 업체들의 투자가 늘어나고 있다.

영천의 자동차부품업체 ㈜한중엔시에스(대표 김환식)는 전기지동차 배터리 팩 모듈 생산라인 증설을 위해 약 100억원을 투자하고 28명을 신규 고용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한중은 지난 1일 미래자동차 산업을 중점 추진하고 있는 영천시와 투자양해각서를 체결했다.

㈜한중엔시에스는 수년간 전기자동차 배터리 팩 모듈을 연구개발한 결과 대기업에 납품할 제품을 완성함에 따라 이번에 신규 생산라인을 추가로 구축하게 됐다.

김환식 대표는 “이번에 배터리 팩 모듈 개발로 내연기관 중심에서 전기자동차 업종으로의 성공적인 전환을 이뤄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매출 구성 다변화와 더 많은 신규 수주의 기회를 갖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홍진근 기업유치과장은 “미래자동차 산업과 관련해 중점으로 두고 추진하고 있는 각종 기업지원 시책이 이번 증설 투자를 이끌어내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고 밝혔다.

또 현재 전 세계적으로 탄소중립 정책의 일환으로 친환경 에너지 개발과 에너지 저장기술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는 가운데 에너지 소비의 상당부분을 차지하는 운송부문과 전기자동차 보급률이 폭발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최기문 시장은 “변화하는 산업환경에 따라 지역기업의 투자계획이 원활하게 추진되고 성장해 지역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기업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권오석 기자
권오석 기자 osk@kyongbuk.com

영천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