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혁신 주도 지방의회 발전 기여 공로

경북도의회 강만수 의원(성주, 국민의힘, 기획경제위원회 부위원장)이 ‘2023 서울평화문화대상’ 지역성장 분야 광역의정대상을 수상했다.

경북도의회 강만수 의원(성주, 국민의힘, 기획경제위원회 부위원장)이 ‘2023 서울평화문화대상’ 지역성장 분야 광역의정대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서울평화문화대상은 각계 전문 분야에서 탁월한 업적을 이루고 지역과 나라 발전을 위해 훌륭한 공적을 남긴 분야별 선도자들에게 그 성과를 격려하기 위해 수여하는 상이다.

강 의원은 투철한 사명감과 책임감으로 시대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고 남다른 역량과 봉사 정신으로 사회발전 및 지방의회 발전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의료인 출신인 강 의원은 올해 ‘경상북도 장애인 건강권 및 의료접근성 보장에 관한 조례’제정을 통해 도내 장애인 건강권 보장 및 장애인 보건관리 체계 확립에 앞장서 왔다.

또 ‘경상북도 자율방범연합회 지원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해 자율방범대원 처우 개선 및 지역사회 안전망 강화에 힘쓰는 등 민생 해결을 위한 입법 활동을 활발히 수행한 점 등이 인정받았다.

이외에도 강 의원은 전통식품 발굴ㆍ계승 연구회 활동을 통해 도내 향토특산품의 산업화 가능성에 대한 정책연구를 추진하고

지방소멸대책특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지방인구감소 및 지역불균형 해결을 위한 해법 마련에도 나서고 있다.

특히 지난 6월에는 5분 자유발언 통해 대구경북통합신공항과 새만금을 연결하는 동서3축 성주-대구간 고속도로 조기 건설을 촉구하는 등 성주지역 현안 및 국토 균형발전을 위한 정책대안과 지역발전을 위한 해법을 제시한 바 있다.

강만수 의원은 “더욱 분발하라는 의미로 주시는 상이라 생각한다. 앞으로 초심을 잃지 않고 더욱 낮은 자세로 주민들의 작은 목소리도 놓치지 않는 민생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양승복 기자
양승복 기자 yang@kyongbuk.co.kr

경북도청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