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병국 전 국회의원 아들인 최건 변호사가 16일 울산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내년 21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자유한국당 울산 남구갑 지역구에 출마하겠다고 선언했다.

최병국 전 국회의원 아들인 최건 변호사가 내년 21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자유한국당 울산 남구갑 지역구에 출마하겠다고 선언했다.

최 변호사는 16일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열고 “저는 그동안 많은 토론과 연구를 통해 지역구인 남구, 더 나아가 울산 발전을 위해 많은 정책을 준비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최 변호사는 “한국당의 울산 6개 지역구 출마 예상자 20여 명 중 순수한 정치 신인은 저 한 명밖에 없고 40대도 저 한 명밖에 없다는 사실은 보수 세력이 큰 위기를 겪고 있다는 사실을 방증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최 변호사는 “기득권을 내려놓고 공정하게 경쟁할 것을 지역 정치인들에게 요구한다”며 “아울러 신진 인사들의 정치 행보를 방해하고 여러 형태로 발목을 잡는 형태는 중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국회의원은 지역을 대표해 지역민에게 봉사하는 자리이지 다른 관문을 위해 거쳐 가는 자리가 아니다”며 “내년 총선 출마를 희망하는 분들은 차기 지방자치단체장 선거에 출마하지 않겠다는 서약을 하라”고 촉구했다.

최 변호사는 “공정의 가치를 지키기 위해 노력해왔고 공정하게 경쟁하기 위해 이 자리에 섰다”며 “변화에 대한 열망을 이루고, 부끄러운 정치를 바꾸고 시민이 자랑스러워하는 정치인이 되겠다”고 밝혔다.
 

연합
연합 kb@kyongbuk.com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