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7·축협 1·산림조합 1곳…제3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 후보자 등록 마감

오는 3월 8일 치러지는 제3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 후보자 등록 마감 결과 구미에서는 19명이 등록했다.

구미에서는 농협 7곳, 축협 1곳, 산림조합 1곳에서 새로운 조합장을 뽑는다. 조합원 수는 2만1003명이다. 무투표 당선 조합장은 없다.
 

선산농협 조합장 선거 김학수·윤일해 후보.
산동농협 조합장 선거 김병욱·김상덕·김택동 후보.
인동농협 조합장 선거 장연술·장우석 후보.
무을농협 조합장 선거 김연목·최태환 후보.
구미칠곡축협 조합장 선거 김영호·장영익 후보.
구미시산림조합 조합장 선거 김병철·김성섭 후보.

이중 현 조합장이 출마한 곳은 선산농협, 산동농협, 인동농협, 무을농협, 구미칠곡축협, 구미시산림조합이다.

선산농협은 김학수 현 조합장과 윤일해 전 선산농협 이사, 산동농협은 김택동 현 조합장, 김병욱 전 산동농협 비상임감사, 김상덕 전 오상중고 구미지구총동창 회장이 맞붙는다. 또 구미산림조합은 김병철 현 조합장과 김성섭 전 구미시산림조합 전무가 출마해 조합원의 선택을 기다린다. 모두 현 조합장이 재선에 도전한다.

이어 3선 도전 조합장으로 인동농협은 장우석 현 조합장과 인동동사무소 근무경력이 있는 장영술 씨, 무을농협은 김연목 현 조합장과 최태환 한국휴게음식업중앙회 경북지회 구미시지부장, 구미칠곡축협은 김영호 현 조합장과 장영익 전 구미·칠곡축협 비상임이사가 후보로 등록했다.
 

구미농협 조합장 선거 이전광·한상백 후보.
고아농협 조합장 선거 백진욱·이민호 후보.
해평농협 조합장 선거 손동원·조남근 후보.

현 조합장이 출마하지 않는 곳은 구미농협, 고아농협, 해평농협이다.

구미농협은 이전광 전 구미농협 이사와 한상백 전 구미농협 감사, 고아농협은 백진욱 재단법인 구미 먹거리지원센터 이사와 이민호 전 고아농협 총무상무, 해평농협은 손동원 전 해평농협 비상임감사와 조남근 전 해평농협 전무가 조합장에 도전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